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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 공인인증서 발급 보기


개인이 은행 인터넷뱅킹을 사용할 때 공인인증서는 필수입니다.

물론 사업자도 마찬가지로 공인인증서를 필수로 사용해야 하는데요. 사업자 특히 법인사업자는 은행 이외에 공인인증서를 사용할 곳이 많이 있습니다.






세무서 소득 신고,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등등 여러가지로 법인 공인인증서가 쓰일 때가 많지요.

개인이야 공인인증서를 무료로 거래 은행에서 발급 받으면 되지만 법인 사업자는 비용을 들여서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아야 합니다. 





보통은 위와 같이 주거래 은행(농협)을 통해 공인인증센터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으면 됩니다. 

사업자도 사용 비용이 비교적 저렴한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 사용하면 되는데요. 




주거래 은행에서 사업자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 사용하게 되면 제한적인 사항이 많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곳이 많이 없다는 점이죠. 






다양한 세무 업무를 보기 위해서는 좀더 업무에 편리한 인증서를 발급 받아야 하는데요. 

법인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을 수 있는 기관 중에 대표적으로 한국정보인증을 살펴보겠습니다. 

홈페이지 메인을 보면 바로 인증서를 신청할 수 있게 되어 있네요. 




사업자 공인인증서 신청을 클릭하고 들어가니 정말 다양한 공인인증서들이 쭈욱 나열됩니다. 

그중 사람들이 가장 많이 신청하는 인증서는 3년짜리와 1년짜리가 있네요.




보통 3년 단위로 법인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는 분이 많다고 합니다. 

기간이 짧으면 번거로운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아래 이미지에서처럼 1년 기간의 법인 공인인증서도 있는데요. 

선택하는 것은 사용자의 몫이니 사용하기에 편한 것을 이용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인증서를 바로신청만 한다고 발급되는 것이 아닙니다.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고 확인이 되어야 사용을 할 수 있다는 점이죠.




법인 공인인증서 발급 절차는 웹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하고 신원확인과 서류 확인이 이루어져야 발급을 받도록 되어 있습니다. 

서류는 직접 우체국 같은 곳에서 등기로 보내면 됩니다. 





제출 서류에 대한 안내인데요. 

꼼꼼하게 살펴보고 인증서를 신청할 때 실수하지 말아야겠습니다. 


법인 사업자가 공인인증서를 신청하는 방법은 복잡한 듯 보이지만 순서대로 차근차근 신청한다면 불편없이 인증서를 발급 받으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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