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칼로리 포만감 음식
다이어트를 할 때면 식사에 대해 신경을 많이 쓰게 됩니다. 칼로리 제한을 위해 소량의 식사를 하게 되는 것이죠. 하지만 같은 양을 먹어도 포만감이 높은 음식들이 있다는 것을 알아두시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1. 견과류
견과류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른 탄수화물에 비해 천천히 소화되고, 배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 포만감을 오래도록 느끼게 해줍니다.
2. 오트밀
오트밀도 오랫동안 뱃속에 머물면서 포만감을 지속시켜주는 식품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섬유질도 많이 포함되어 있어 식욕을 조절하게 해줍니다.
3. 사과
사과는 가장 많이 먹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섬유질과 수분이 풍부해서 포만감을 얻을 수 있고, 더불어 비만에 효과가 좋은 펙틴도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4. 향신료
맵고 짠 음식은 오랫동안 포만감이 지속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연구에 의하면 토마토 스프에 고추를 넣어 먹으면 평소와 비교해 약 60칼로리가 적은 음식으로도 포만감을 얻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5. 민트
민트의 향기는 기분을 달래줄뿐만 아니라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6.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건강한 불포화 지방산을 포함하고 있어 포만감을 지속시켜 준다고 합니다. 아침에 아보카드를 얹은 토스트를 먹으면 점심때까지 배가 비어 있지 않는다고 하네요.
7. 완두콩
완두콩은 100 그램에 130 칼로리가 들어 있습니다. 단백질도 풍부하고 다이어트에 최적의 식품입니다.
8. 녹색 잎 야채
녹색 잎 채소는 수분과 섬유질을 많이 포함하고 있어서 배를 채워줍니다.
8. 달걀
단백질이 가득한 음식 중의 대표적인 것은 바로 달걀입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달걀은 최대 36시간까지 식욕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