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쌀밥 한공기 칼로리 탄수화물의 양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은 너무도 먹을 것들이 주변에 널려 있습니다. 다시 말하면 과식을 할 수 있는 여건이 충분하다는 것이지요. 비만이 사회적인 문제가 된지도 얼마되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비만을 걱정하는 시대에 음식들에 표시된 칼로리를 보면서 적절한 양을 조절해야겠죠.
일단 밥의 무게와 관련된 탄수화물의 양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밥의 탄수화물은 100g 이면 37.1g이 들어 있고, 150g 55.7g의 양이, 200g에는 74.2g의 탄수화물이 각각 드어 있습니다.
200g의 밥을 매일 섭취해도 탄수화물의 양은 2226g 정도이므로 그리 높지 않은 것으로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간식이나 반찬 등으로 칼로리를 초과 섭취할 수 있으므로 칼로리 양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탄수화물이 몸에 좋지 않다는 말들이 요새 방송 매체를 통해서 종종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쌀을 주식으로 삼아 온 우리의 식단에서 탄수화물을 멀리하기란 너무 힘든 일이죠.
쌀이나 밀가루를 다 없애버릴 수는 없는일이니까요. 하지만 평상시 식사를 할 때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면 이 양을 조절하는 것이 가능할 것입니다.
밥 한공기의 칼로리를 걱정하기 전에 다른 대처 방안으로 칼로리를 소비하는 방안을 생각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적절한 식사량과 적절한 운동으로 말입니다.
살이 찌는 가장 근본적인 이유는 칼로리의 과다 섭취입니다. 섭취된 칼로리를 다 소비하지 않고 몸에 축적이 되다보니 지방으로 가는 것입니다.
모든 일에는 균형이 중요합니다. 쌀밥 한공기 칼로리를 걱정하기 전에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고 초과된 칼로리를 소비할 수 있는 운동을 꾸준하게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과유불급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쌀밥 한공기 보다 다른 간식거리를 더 먹고자 하는 욕구때문에 그것을 제어하지 못해 힘이 드는 것입니다. 다이어트를 원한다면 적절한 칼로리와 운동을 꼭 병행하시기 바랍니다.